제3차 찾아가는 교사 워크숍

온라인 수업 자료 공유…”교사 역량 강화에 초첨”

미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회장 이미희)가 지난 3일(토) 오전, 23개교 80명의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0-2021학년도 온라인 교사 워크숍 및 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는 캔사스(KS), 아이오와(IA) 지역 주관으로 ‘찾아가는 교사 워크숍’이 온라인으로 개최돼 타 지역 교사들에게도 유익한 연수 참여 기회가 제공됐다. 일리노이를 비롯한 9개 주(IL, MO, IA, NE, KS, SD, ND, MN, WI)를 관할한 중서부협의회에서는 매년 각 지역이 돌아가며 연수회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협의회 측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날 전체 강의에는 EBS 김준우 강사와 한지은 부회장이 초청돼 “한눈에 보는 한국 근대사”와 “온라인 교실 운영법”에 대해 강연했으며, 이어 온라인 수업 경험을 공유, 토론하는 분반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경품 추첨을 통해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선물을 증정했고, 각 한국학교의 진행 현황과 안부를 전하며 연수를 마무리했다.

이미희 중서부 한국학교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열심히 수업을 준비하시는 가운데 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는 교사들이 한 공간에 모여 서로 의견을 나누고 수업 자료를 공유,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이번 연수가 줌을 통한 원격학습(remote learning via zoom) 방안 마련에 큰 도움이 됐다는 교사들의 평가가 많아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중서부협의회의 교사 워크숍과 교장회의는 매년 시카고 한국교육원과 재외동포재단이 후원하고 있다.


Screen Shot 2020-10-03 at 3.33.02 PM.png

Make it stand out

Whatever it is, the way you tell your story online can make all the difference.

 

전체강의-한 눈에 보는 한국 근대사


유아/유치반




Previous
Previous

제 4차 찾아가는 교사 워크숍